산과

수두 예방접종 받은걸로는 항체 안생기나요?

비터피치

조회 60

26.06.15

정상적인 성인은 국가예방접종을 모두 받았다는 가정 하에, 해당 산모도 수두 예방접종을 받았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두 예방접종을 받은걸로는 항체가 생기지 않나요? 아니면 HBV처럼 예방접종을 받아도 항체가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어 먼저 확인이 필요한건가요?

그리고 홍역 노출 같은 경우에는 임산부가 노출 되었을 때 항체검사 없이 바로 IVIG 주는걸로 알고있는데 뭐가 다른건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3

동산동산맛동산

26.06.20

저 어렸을때 수두 백신 맞기도 전에 수두 걸렸다가 나았는데 항체 검사하니까 수두 힝체 없더라고요 ㅎㅎ,, 걸렸어도 항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예방접종만으로 안생길수도 있지않을까요..?!

동산동산맛동산

26.06.20

이거 쓰고 다른 게시글 댓글 보니까 수두 한번 걸리면 면역저하자가 아닌 이상 평생면역 생긴다고 누가 써두셨네요..! 제가 검색해본 결과 100%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거의 그렇다곤하네요.. 난 왜 없지 ㅜ) 세월이 지나면서 항체수치가 드물게 낮아지는 경우도 있고, 실제로 수두백신 1회 접종보단 2회 접종이 더욱 효과 있다고 합니다.

비터피치

26.06.21

수두에 한 번 걸려서 항체가 있어도 역가가 낮아져서 위음성이 뜨거나, 아니면 돌파감염이 될 수도 있다고 알고는 있으나 그 희박한 확률을 위해서 항체검사를 해야하는지가 의문이네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