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산부인과

아무 병력없는 폐경여성이면 프로게스테론에스트로겐 답인가요?

공부라자

조회 821

25.11.20

헷갈려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메디리언

25.11.21 (수정됨)

아니요

호르몬 대체 요법은 폐경 후 10년 지나면 이득보단 손해가 커서 하지 않습니다

대개 폐경 후 5년 이내 폐경 증상이 있으면서 골다공증시 고려하고

조기 난소 부전일때만 50대까지 남들과 같은 시기에 폐경을 하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