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산부인과

이차성징이 있는데 13세에 무월경으로 볼 수 있나요?

옴팤러닝그라운드지박령

조회 1629

24.06.22

이차성징이 없는 경우에 13세에 초경이 없는게 기준이고

이차성징이 있는 경우에는 15세에 초경이 없는게 기준이니까

지금 사실 이 아이는 경과관찰이 가능한 상태 아닌가요?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멋쪄부러

25.06.13

원래 맞는데ㅇㅇ

환자가 하복부통증 주소로 내원했잖아요 무월경이 아니고

그리고 매달 통증 호소하니 확인해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