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tic shock에서 기전 상으로는 vasopressor를 써야할 것 같은데 수액을 먼저 쓰는 이유는 최대한 몸에 부담이 덜 가는 방식을 먼저 시도해본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