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의 외과

우리 병원은 L-tube 넣고 Portable XR 처방까지가 루틴인데..

최강내과123

조회 207

26.06.06

쩝... ausculation하려고 하니까 어차피 XR 찍을거라 안 들어봐도 된다고 한 간호사쌤도 있었는데..

경장영양 시작 전에 XR 확인 안 하고 주는 병원들이 많나..?

댓글 쓰기

로그인 하고 의견을 남겨주세요

댓글 5

지읒

26.06.06

무조건 찍어야지 면허 걸려있는데

삭제된 댓글입니다.

아낙수의사나문

26.06.06

흉부 방사선 촬영 (Chest X-ray, CXR)과 흡인물 pH 측정법 (Gastric Aspirate pH Test) 외에는 gold standard 취급 받지 못한다. 현실적으로 CXR 100% 찍기보단 환자 봐가면서 aspiration, lung sound PEx. 만 해보고도 영양 시작하는 병원들이 은근 있지

bigstar96

26.06.06

CXR까지 원칙적으로 보는게 좋기는 하지요!

Iknownothing

26.06.08

대학병원이면 거의 찍지않을까요?

닥터핑피링

26.06.18

나 인턴 땐 Routine CXR은 아니었는데.. 하루에 세번씩 뽑는데 세번씩 찍기도 그래서.. 근데 요새 분위기 보면 그냥 그렇든말든 찍는게 좋을듯하다